1. 선형 변환과 행렬의 관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8
2. 오일러각 입력에 따라 Forward, Up, Right 벡터를 구하고 이를 토대로 3차원 회전 행렬 구하기 :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6
3. 카메라의 뷰 좌표계와 LookAt 행렬 유도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7
4. 벡터 내적 공식 유도 : a * b = |a||b|cosθ 유도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9
5. 투영 벡터 공식 유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5
6. 평면의 방정식과 D의 의미 알아보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8
7. 내적을 사용한 시야 판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9
8. 벡터 내적과 외적을 응용한 왼쪽과 오른쪽의 판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0
9. 백페이스 컬링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1
10. 삼각형 내부 외부 판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3
11. 투영 행렬 유도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5
12. NDC(Clip Space)란 무엇인가?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5
13. 삼각형 빠르게 칠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1
14. 정수만 사용해 선 빠르게 그리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2
15. 왼손 좌표계, 오른손 좌표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4
16. 프러스텀 컬링 ( 뷰좌표계 )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6
1. Precompiled Header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3
2. C++ 싱글턴 및 Lazy Initialization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5
3. 벡터공간 변형
https://cafe.naver.com/softrenderer (2회차 수업)
4. 선형변환 사각형
https://cafe.naver.com/softrenderer (3회차 수업)
5. 8사분면에 라인그리기 (4회차 수업)
https://gist.github.com/madomagi/77cba1f6ee444bdcd2e662ac7fafefec
6. 세 가지 타입의 삼각형을 그리고 회전시켜 무결성 입증(10회차 수업)
https://gist.github.com/madomagi/2001c6221a058eb697ae87332e59276a
7. STL vector의 push_back과 emplace_back의 차이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7
8. Camera.cpp 구현(11회차 수업)
https://gist.github.com/madomagi/b82eaf9587851a5dfa543e81e030e1a3
투영벡터 (0) | 2019.12.19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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왼손좌표계와 오른손 좌표계 (0) | 2019.12.19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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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ackspace culling (0) | 2019.12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