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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진 공부 정리

게임엔진공부

by 뿡뿡이형 2019. 12. 18. 14:3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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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선형 변환과 행렬의 관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8

2. 오일러각 입력에 따라 Forward, Up, Right 벡터를 구하고 이를 토대로 3차원 회전 행렬 구하기 : 
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6

3. 카메라의 뷰 좌표계와 LookAt 행렬 유도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7

4. 벡터 내적 공식 유도 : a * b = |a||b|cosθ  유도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9

5. 투영 벡터 공식 유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5

6. 평면의 방정식과 D의 의미 알아보기 : 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8

7. 내적을 사용한 시야 판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9

8. 벡터 내적과 외적을 응용한 왼쪽과 오른쪽의 판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0

9. 백페이스 컬링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1

10. 삼각형 내부 외부 판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3

11. 투영 행렬 유도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5

12. NDC(Clip Space)란 무엇인가?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5

13. 삼각형 빠르게 칠하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1

14. 정수만 사용해 선 빠르게 그리기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2

15. 왼손 좌표계, 오른손 좌표계 : 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14

16. 프러스텀 컬링 ( 뷰좌표계 )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26

 

 


1. Precompiled Header
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3

2. C++ 싱글턴 및 Lazy Initialization
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5

3. 벡터공간 변형

https://cafe.naver.com/softrenderer (2회차 수업)

4. 선형변환 사각형

https://cafe.naver.com/softrenderer (3회차 수업)

5. 8사분면에 라인그리기 (4회차 수업)

https://gist.github.com/madomagi/77cba1f6ee444bdcd2e662ac7fafefec

6. 세 가지 타입의 삼각형을 그리고 회전시켜 무결성 입증(10회차 수업)

https://gist.github.com/madomagi/2001c6221a058eb697ae87332e59276a

7. STL vector의 push_back과 emplace_back의 차이

https://bbungprogram.tistory.com/7

8. Camera.cpp 구현(11회차 수업)

https://gist.github.com/madomagi/b82eaf9587851a5dfa543e81e030e1a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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